- 3월 11일까지 온라인에서 신청 접수,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
- 가수 홍진영, 2년째 복권 홍보대사 및 행복공감봉사단 단장으로 활동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 조형섭)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행복한 동행, 따뜻한 마음을 전할 ‘행복공감봉사단’ 봉사단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행복공감봉사단’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일반 시민들이 함께 진행하는 자원봉사단으로, 2008년부터 ‘행복공감(행운의 복권, 공공의 감동)’을 모토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소외 이웃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희망을 전하고 싶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동행복권 홈페이지(www.dhlottery.co.kr)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지원 가능하며 단체 신청도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3월 13일까지며 최종 선발단원 명단은 마감일인 15일에 개별 문자 및 행복공감봉사단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bong4happy)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 제12기 행복공감봉사단장으로 활동 중인 가수 홍진영 씨도 봉사단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우리 주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은 복권판매를 통해 조성된 기금이 저소득층 및 소외 계층을 위해 쓰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더하고 있다”며 “행복공감봉사단은 올해 12회째로 참된 봉사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끝>